주요학과 소개

[경북권] 대구한의대학교 미술대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1-05 19:10 조회3,676회

본문

4055788205e26660f3a4c46dcb393855_1483610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지금은 예술과 기술의 융합시대입니다.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작할 때 디자인에 초점을 두기를 주문하는 기업체가 늘어나고 새로운 미디어를 활용하는 디자인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단순하지만 심미적으로 콘텐츠를 전달하는 시각디자인의 중요성이 적극적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기술발전이 가져온 디지털 테크놀로지는 전 세계를 움직이는 기반이며 이는 시각미디어 영역에도 큰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인터넷 기술의 등장, 모바일 첨단 스마트기기와 디지털 미디어의 폭발적 성장과정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 창조적 시각의 디자인 영역 지평은 계속 확장되고 있습니다.

기능과 조형성에 충실한 시각디자인 영역은 모바일 등 표현방법이 다양한 미디어테크놀로지와 적극적으로 통합하여 디지털미디어 테크놀러지 융합형 디자인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섬세하고 감성적으로 디자인하는 능력은 소통과 협력을 지향하는 다양한 경제 활동 영역과 디지털 콘텐츠 영역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하는 핵심역량입니다. 때문에 디자인의 기능성과 조형성을 숙지하고 다양한 미디어 테크놀러지를 활용하여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해 내는 디자인 인력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는 기술융합시대, 예술적 디자인 감성을 바탕으로 미디어 테크놀러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전문 융합디자인 인력을 양성합니다.

학생들이 졸업 후에 어떤 미디어 디자인 분야를 선택하더라도 응용력과 창의력, 통찰력을 발휘하는 디자인 선도적인 융합형 시각커뮤니케이터로 육성하는 것이 학과의 중점 교육 목표입니다.

전공교육은 디자인 기초교육 과정과 광고, 편집, 패키지, CI/BI 디자인, 영상ㆍ 애니메이션, 웹과 앱 콘텐츠 디자인, 3D 그래픽 학습에 이르는 체계적인 실무형 교육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현장실습과 포트폴리오제작, 취업지도 과정을 더하여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의 교육체계가 완성됩니다. 학생들이 디자인 전 영역과 미디어 테크놀러지를 이용한 응용과정을 탄탄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이해한 후 현장실무 교육을 거치면 어떤 디자인 트랜드와 기술환경 변화에도 적응할 수 있고 계속 발전하는 시각미디어디자인 인력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출처-http://www.dhu.ac.kr/korean/index.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