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과 소개

[경북권] 영남대학교 미술대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1-05 19:28 조회3,840회

본문

4055788205e26660f3a4c46dcb393855_1483611 

 

의류패션학과

패션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창의력과 현장적응력을 갖춘 능동적인 패션 전문인력의 양성과 패션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체계적 지식을 갖춘 연구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패션제품의  소재개발과 기획, 유통 및 마케팅과 정보기획,  디자인  프로세스와 생산의  효율적인 일체화 교육을 위해 첨단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관련업체와의 현장실습, 실무특강, 현장프로젝트 등을 다각도로 활용하여 21세기가 요구하는 국제적 감각을 지닌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회화전공

회화전공은 동서양의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숙련하는 실습에 주력하면서, 판화와 사진, 영상과 설치의 여러 가지 매체와 미디어 수업을 병행한다. 또한 한국과 동서양의 회화적 전통에 관한 심도 깊은 이론교육, 동시대 미술의 흐름과 현장에 관한 폭넓은 이해를 토대로 미래의 융복합 시대를 이끌어갈 창조적 예술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예술성과 연계된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하는 인적 자원을 육성한다.


 

 

 

트랜스아트전공

21세기 미술에서는 다양한 매체와 미디어들이 서로 다른 장르와 영역을 넘나들고 있다. ‘초월’을 의미하는 ‘트랜스(trans)’와 ‘예술(art)’이 결합된 ‘트랜스아트(Transart)’는 이에 부합하는 동시대미술의 신개념으로 크게 부각되고 있다. 영남대학교 미술학부는 미술계의 최근 동향과 변화를 인지하고 2015년 국내최초로 트랜스아트전공을 신설한다. 트랜스아트전공은 매체별 이론교육과 더불어 조소의 전통적인 재료와 기법, 사진과 영상, 뉴미디어, 현대미술의 오브제와 설치작업을 아우르는 다원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첨단 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멀티플레이어 아티스트를 육성한다.

 

 

시각디자인학과

영남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21세기의 창의적 디자인 인재양성'과 '신 디자인가치 창조의 세계적 요람'을 교육의 목표로 수립하여 교육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전략으로 문화중심 교육과 학제적 교육, 개념창조 중심의 교육, 협동 교육의 방향을 수립하였다.

 

 

산업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는 정보화 및 지식기반사회에서 제품디자인, 운송기기디자인, 공공환경디자인, 경험인터랙션디자인 분야의 창의적이고 융합적사고의 미래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한 지식산업의 변화추이를 이해하고 제품과 공간, 사용자경험과 인간감성의 실제에서 디자인되어야 할 유ㆍ무형의 최적 사용환경과 형상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가치를 연구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방법의 교육을 통하여 산업디자인 및 경험인터랙션디자인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유능한 디자이너를 육성함을 목표로 한다.

 

 

생활제품디자인학과

생활제품디자인학과는 21세기 디지털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영향력으로 대두되는 디자인분야에서 필수적인 글로벌화 즉, 디자인의 다양성 및 국제경쟁력 강화와 포괄적인 분석을 통하여 시대적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신개념의 융합형 전문디자이너 교육을 지향한다.

 

 

출처-http://www.yu.ac.kr/_korean/academic/index.php?c=academic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