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과 소개

[부산권] 부경대학교 미술대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1-05 20:46 조회4,166회

본문

ab5a682ffe70f2e1161d87144366a82e_1483616

 

시각디자인과

시각디자인학과는 공공적 성격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하여, 산업발전에 관련된 광고디자인기법과 포장디자인, 기업의 CI 계획 등 다양한 시각전달매체(연구)에 관한 디자인문제를 연구하는 분야이다. 본 전공에서는 합리적 디자인을 위한 이론적 체계의 습득과 디자인 방법 및 프로세스의 적용을 통한 실기교육과 이를 통한 창조적 조형능력의 개발을 통하여 현대 지식정보 사회가 요구하는 디자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1
학년에서는 시각디자인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디자인 대상에 대한 제반적인 요소를 체험하고 분석 검토하여 합리적으로 디자인 할 수 있는 판단력을 기른다. 2, 3, 4학년에서는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하는 전인적인 창의력과 사고력, 전문적인 수행력을 함양하고 훈련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여, 각종 매체에 관한 이해와 새로운 기자재의 활용 능력을 기른다.

 

 

 

공업디자인과

부경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는 '21세기의 창의적 디자인 리더양성' '새로운 디자인가치 창조의 국제적인 중심교육'을 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학부 1학년 기초과정에서는 산업분야와 공공분야에서 사용되는 용구의 쓰임새와 그 감성적 의미에 대한 능동적 이해와 실천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조형실험의 경험과 이러한 경험을 보다 풍성하게 하는 개별적이고도 종합적인 표현능력의 개발에 중점을 둔다. 2, 3, 4학년에서는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하는 전인적인 창의력과 사고력, 전문적인 수행력을 함양하고 훈련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여, 디자인이 실현되고 있는 오늘날의 여러 전문 분야에서 각자의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패션디자인과

패션디자인학과는 패션디자인, 의복구성, 텍스타일디자인, 마케팅, 컴퓨터 패션디자인, 복식사 등의 교육과정을토대로 패션산업 전 분야를 위한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하여 전문화·글로벌화된 미래지향적인 패션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출처-http://www.pknu.ac.kr/index.do